한파쉼터(월리 마을회관) 주민 현안 청취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겨울철 자연재난(대설·한파)을 대비하기 위해 1.12일에 김명선 행정부지사가 제설창고, 전진기지와 한파쉼터 등 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도 주관으로 12.7. ~ 22. 까지 실시한 점검결과를 바탕으로 양양읍에 위치한 대설대비 스마트제설종합센터를 방문해 제설장비 운영상태, 제설자재를 점검하는 등 양양군 제설대책을 확인했다.

양양군은 도로 제설작업을 위해 유니목 8대, 제설덤프 3대 등 총 제설차량 15대를 운영 중에 있으며, 마을도로와 이면도로는 지역자율방재단과 함께 후속제설 작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양양군 월리 한파쉼터를 방문하여 한파대책 현황을 보고받고, 쉼터 운영현황과 난방기기 작동 여부 등 점검했으며, 지역주민과 불편한 사항은 없는지 직접 현안을 청취하기도 했다.

아울러,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전체 한파쉼터 1,164개소에 대해 도와 시군이 합동으로 난방기기 가동상태 등을 점검했으며, 한파로 인한 인명피해가 발생하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명선 부지사는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를 위해, 도와 시군이 체계적인 협업체계를 구축하여 도민 안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3월까지 겨울철 대책기간이 운영되는 만큼 도민들께서 대설, 한파 특보 발표시 외출을 자제하는 등 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