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하하, 강남, 유라야 놀자, 말이야와 친구들)
▲ (좌측 상단부터 시계 방향으로 하하, 강남, 유라야 놀자, 말이야와 친구들)

[서울=RNX뉴스] 임윤수 기자 = 국내 1위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들과 연예계 셀럽들이 참석한 ‘도티와 영원의 탑’이 크리에이터 시사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감독: 배완, 양희성, 박인한 | 출연: 나희선, 최예린, 이민호, 이민형 | 배급: NEW | 개봉: 2023년 12월 27일]

도티즈인 도티, 옐언니, 밍모, 코아가 현실과의 경계가 사라진 게임 세상 속에서 위기에 빠진 친구들을 구하기 위해 놀라운 어드벤처를 그리고 있는 애니메이션 ‘도티와 영원의 탑’이 지난 12월 8일(금) CGV 용산 아이파크몰에서 크리에이터 시사회를 개최해 성공적으로 마쳤다.

‘도티와 영원의 탑’이 최초로 공개되었던 크리에이터 시사회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소속 크리에이터 약 40팀이 참석해 화제성을 입증했다.

SNS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구사하며 유튜브 185만, 틱톡 1,200만 팔로워를 보유한 ‘신사장’, 코믹한 콘텐츠로 162만 구독자를 보유한 ‘파뿌리’, 코미디언 출신의 143만 크리에이터 ‘급식왕’을 포함해 200만 유명 키즈 크리에이터 ‘유라야 놀자’와 유쾌하고 신선한 도전을 일삼는 ‘슈뻘맨’ 그리고 가족 콘텐츠로 많은 인기를 구사하며 323만 명 구독자를 보유한 ‘말이야와 친구들’이 참석해 현장을 뜨겁게 달궜다.

여기에 만능 엔터테이너 하하와 가수 강남 등 콘텐츠 제작자뿐만 아니라 각계각층 셀럽들이 참석했다. 이처럼 전체 구독자 수가 무려 3,700만 명에 달하는 크리에이터들과 셀럽들의 참석으로 연말 최고의 K-애니메이션 ‘도티와 영원의 탑’을 향한 뜨거운 관심을 실감케 했다.

▲ (좌측부터 남도형, 밍모, 옐언니, 도티, 양희성 감독, 배완 총감독)
▲ (좌측부터 남도형, 밍모, 옐언니, 도티, 양희성 감독, 배완 총감독)

영화를 보고 나온 셀럽과 크리에이터들의 극찬도 이어졌다. 우선 드림, 소울이와 함께 극장을 찾은 하하는 “아이들이 좋아해서 왔다가 오히려 제가 감동을 받아서 목이 메인 상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영화였다”, 가수 강남은 “마지막에 울컥했다. 너무 감동적인 영화였다”며 감상평을 전했다.

이어 국내 대표 키즈 크리에이터 유라야 놀자는 “기대 많이 했는데 그 기대 이상의 애니메이션이었다”, 파뿌리는 “재미와 감동을 다 잡은 영화였다, 연말 연초 가족끼리 함께 와서 재미있게 관람했으면 좋겠다”, 틱톡 1,200만 팔로워의 강력한 크리에이터 신사장은 “감동적이었던 영화! 매우 강추 합니다!”, 공채 개그맨 출신의 143만 크리에이터 급식왕은 “가장 리얼하고 현실감을 반영한 트렌디한 영화이고 추억과 공감이 너무 가득했다” 등 크리에이터들의 만장일치 강력 추천이 이어졌다.

또한 주연배우 도티, 옐언니, 밍모와 특별출연한 성우 남도형과 배완, 양희성 감독이 무대인사를 올라 환호를 받았다. 도티는 “오랜 시간 많은 분들이 노력한 영화여서 기대 반, 걱정 반이다. 하지만 다양한 크리에이터 분들이 앞으로 더 넓은 영역에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임했다”며 출연 소감을 밝혔다.

'도티와 영원의 탑' 포스터

옐언니는 “영화 출연이 매우 긴장되지만 영화를 위해 안무까지 직접 제작을 한 만큼 애정을 가지고 참여한 영화라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아 갔으면 좋겠다”고 떨리는 소감을 전했고 밍모는 “아직까지도 ‘도티와 영원의 탑’ 영화에 출연 했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지만 최초로, 함께 관람하는 만큼 즐겁게 관람 해주셨으면 좋겠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최초 상영에 앞서 관람 포인트를 묻자 배완 총감독은 ‘즐겁고 유쾌한 체험’을, 양희성 감독은 ‘크리에이터들을 그대로 녹여낸 캐릭터의 매력’을 뽑아 기대감을 높였다.

도티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스토리’, 옐언니는 ‘게임 속 모험의 스펙터클한 액션과 스릴’, 밍모는 ‘크리에이터들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을, 남도형 성우는 ‘크리에이터들의 연기’를 추천 포인트로 꼽아 현장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개봉 전부터 대한민국 대표 크리에이터들과 셀럽들의 극찬을 받으며 기대감을 고조시키는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도티와 영원의 탑’은 오는 12월 27일 개봉한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