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파인더' 이지현 대표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가치파인더 이지현대표 인터뷰

Q 가치파인더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저는 가치파인더 대표 이지현입니다. 저희는 현재 퍼스널컬러 16타입 진단과 이미지 컨설팅, 셀프 메이크업 클래스, 그리고 이너뷰티를 위한 나다움 찾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컨설팅 업체입니다.

저는 2017년도부터 7년째 강의를 해오고 있고 주로 기업강의, 공공기관 강의, 취업강의를 하고 있으며, 19년도부터는 개인 컨설팅을 시작하면서 현재의 가치파인더를 운영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하는 일의 특성상 정말 많은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모두가 너무 가치 있고 아름다운 분들임에도 그것을 잘 모르고 계시는 것이 안타깝게 느껴졌고, 그래서 이 업체를 시작하기 전부터 가치파인더라는 이름으로 강의 활동을 해 왔습니다. 그렇게 활동해오던 강사명이 현재는 제가 운영하는 업체이자 제 꿈의 목표가 됐습니다.

Q 가치파인더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저를 만나고, 저희 업체의 컨설팅을 받으시는 모든 분들이 아주 조금이라도 본인의 가치와 진정한 아름다움을 찾아가시길 바라기 때문에, 무엇보다 정확하게 진단하고 그 사람만의 아름다움 곧, 그 사람다움에 초점을 맞춰 컨설팅을 진행합니다.

같은 얼굴형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같은 헤어스타일을 하고, 같은 퍼스널컬러 타입이라고 해서 같은 립스틱을 쓰는 것은 단순히 연예인 따라잡기와 다를 것이 없기 때문입니다.

'가치파인더' 이지현 대표

Q 가치파인더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가치파인더는 단순한 뷰티업체가 아닙니다. 뷰티라는 하나의 분야를 통해 오시는 분들의 가치를 찾아주는 것을 현재 진행하고 있는 것이며 가치파인더의 목표는 토탈 이미지메이킹, 결국 개개인을 빛나게 해줄 퍼스널 브랜딩에 맞는 컨설팅을 제공해 드리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퍼스널컬러 진단과 얼굴형과 체형에 따른 이미지 컨설팅, 전문가 선생님을 모시고 진행되는 셀프 메이크업클래스가 나의 외형을 가꾸기 위함이었다면, 이너뷰티를 위한 나다움 찾기 프로그램으로 내면까지 가꾸기 위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즘 유행하는 MBTI처럼 나를 더 깊게 알고 정의할 수 있도록 성향 진단을 통해 나를 이해하고 그대로 표현하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부터 조금 더 가볍고 편안하게 나를 브랜딩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가치파인더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사실 고객님들이 방문해 주실 때마다 너무 감사하고 보람을 느낍니다. 특별한 마케팅을 하지 않음에도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어떻게 알고 오셨냐고 여쭤보면 주변에서 너무 좋았다고 들었다며 입소문을 통해 오시는 고객분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중에서도 특별한 순간이 몇 있습니다.

1년 반 전 작년 여름에 진단받으신 분, 3개월 전에 진단받으신 분 등 얼마나 오래됐던 계속해서 문의해 주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퍼스널컬러는 진단보다 적용이 중요하기에 시간이 얼마나 지났건 답변해 드리고 있는데, 저를 믿고 꾸준히 문의해 주시는 분들에게 감사함을 느낍니다.

그리고 코로나 기간에 해외에서 예약하셨다가 결국 입국이 불가능해져서 방문하지 못했던 분이 계셨는데, 1년 후 입국하셨을 때 다시 저희 업체를 찾아주시고 예약해 주셨던 분이 있었습니다. 다른 업체를 찾아주실 수도 있는데 저희 업체를 기억하고, 믿고 찾아주신 부분이 감사하고 보람찼습니다.

가치파인더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개인적인 목표로는 진정한 가치파인더가 되는 것입니다. 앞으로도 저를 가치파인더로서 찾아주시는 모든 분의 가치를 찾아드리려 노력할 것입니다. 특히 외모나 외형뿐만 아니라 진정한 나를 찾아 내면까지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도와드리고 싶습니다.

작은 바람이 있다면 가치파인더를 통해 조금 더 나은 나를 찾게 됐고 조금 더 행복해졌다는 이야기를 듣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업체의 목표로는 저의 노력으로 한 사람, 한 사람을 진정한 퍼스널 브랜딩을 해주는 업체로 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어쩌면 뻔한 말처럼 들릴지는 몰라도, 진짜로 여러분 모두가 반짝이는 가치를 가지고 계신 분들입니다. 다만 그걸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 뿐입니다. 저 또한 그랬습니다. 스스로 부족하다며 채찍질하거나 타인과 비교하게 되고 억지로 자신을 꾸며내기도 합니다.

하지만 나만의 가치를 알게 되면 그런 생각들이 든다 해도 나다움이 흔들리지 않게 되고, 나를 꾸며낼 필요도 없어지게 됩니다. 나의 가치를 찾는 가장 쉬운 방법을 말씀드리자면, 주변에서 나에게 하는 칭찬을 들어보시면 됩니다. 그중에 내가 노력하지도 않았고, 칭찬받은 행동이 스스로 생각하기에는 칭찬받을 일이라고 생각하지 않은 것들이 있다면 그것이 바로 내가 남들과 달리 특별한 이유가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칭찬하는 것에는 그 이유가 있습니다.

경쟁 사회에서 칭찬이란 쉬운 것이 아님을 생각해 본다면 내가 칭찬받은 그것이 나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고, 나의 강점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만의 반짝반짝 빛나는 가치를 꼭 찾으셔서 늘 나다운 삶을 살아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