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민효린 떠올리며 쓴 곡”

[서울=RNX뉴스] 김두일 기자 = 한류 그룹 '빅뱅'의 멤버 태양의 솔로 곡 '눈, 코, 입'의 뮤직비디오가 1억 뷰를 돌파해 식지 않는 인기를 증명했다.

8일(오늘)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유튜브 기준으로 태양의 '눈, 코, 입' 뮤직비디오는 1억 603뷰를 기록했다.

태양의 솔로 곡 ‘눈, 코, 입’은 지난 2014년에 발매된 태양의 솔로 정규 2집 ‘RISE’의 타이틀곡이다. 태양은 해당 곡이 자신의 연인 민효린을 떠올리며 만든 곡이라고 밝혀 화제에 오른 바 있다.

태양은 ‘눈, 코, 입’은 헤어진 연인을 그리워하는 태양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인상적인 곡으로, 발매 당시에 가온차트 5주 연속 1위는 물론 ‘골든디스크’ 음원 대상, ‘MAMA’에서 ‘올해의 노래’ 등 그 해의 음악 시상식 대상을 휩쓸기도 했다. 이로써 태양은 그룹 빅뱅의 활동과 더불어 솔로 가수로도 전성시대를 열었었다.

이번 ‘눈, 코, 입’ 뮤직비디오 1억뷰 달성으로, 빅뱅은 ‘FANTASTIC BABY’, ‘BANG BANG BANG’, ‘LOSER’, ‘BAD BOY’, ‘에라 모르겠다’, ‘우리 사랑하지 말아요’, ‘BLUE’, 지디X태양의 ‘굿보이’, 지드래곤의 ‘삐딱하게’ 등 총 10편의 1억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따라서 빅뱅은 국내 가수 중 1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 최다 보유 신기록을 또 다시 경신했다.

한편 태양은 지난 8월에는 새 앨범 ‘WHITE NIGHT’를 발표하고 국내 주요 음원 차트 1위는 물론 해외 아이튠즈 26개국 1위,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에서는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현재는 월드투어를 진행하며 전 세계 팬들과 만나고 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