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리 필라테스' 원지민 대표

[서울=RNX뉴스] 김종덕 기자 = ◇ 래리 필라테스 원지민 대표 인터뷰

Q 래리 필라테스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십니까. 과천 중앙동 래리 필라테스 대표 원지민입니다. 사단법인 대한필라테스 지도자 협회 교육과정을 수료했고, 그 외 이파마스터협회, KPEE 협회까지 3개의 협회의 자격증을 수료했습니다. 꾸준한 발전을 추구하는 편이라 현재도 교육강사계의 유명하신 분들께 필라테스레슨을 받고 있습니다.

래리필라테스는 회원님의 요구사항을 파악하여 체형을 과학적인 분석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과천에서 유일하게 3D체형분석기(엑스바디)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엑스바디는 뼈뿐만 아니라 근육과 연골까지 검사할 수 있는 방식이며 통증의 원인이 되는 근골격계의 불균형을 알 수 있는 엑스레이의 진보 버전이며, 몸의 상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게 큰 장점입니다.

또한 캐나다 명품기구 STOTT 기구를 설비했습니다. 이 기구의 장점은 몸을 보다 더 정교하게 움직임으로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회원님들의 체형 확인부터 운동의 섬세한 움직임까지도 세심하게 알려드리고자 하는 마음에서 보유하게 됐습니다.

Q 래리 필라테스를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어릴 때부터 몸이 약했고, 사춘기 때부터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운동을 시작했습니다. 그 후로 20년 이상을 운동하면서 우연히 필라테스를 접하게 됐는데 내 몸의 변화를 확실히 느끼게 됐고, 회원에서 강사, 그리고 센터 설립까지 하게 됐습니다.

바쁜 현대인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신체 건강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건강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었습니다.

Q 래리 필라테스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필라테스의 본질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필라테스의 원리 중 호흡(Breathing)을 통해 코어의 힘을 기르고 마음의 안정까지도 느낄 수 있습니다.

기본이 되는 호흡부터 내 몸을 제대로 움직일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제대로 된 필라테스 교육으로 회원님들의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깃들 수 있도록 하는 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입니다.

래리 필라테스

Q 래리 필라테스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내 몸의 변화를 눈으로 확인해야 확실한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1:1 개인 레슨, 4:1 그룹레슨 회원님들 모두 매달 1회 이상 엑스바디(3D체형분석기)로 체형을 분석하여 전후 사진을 보여드립니다.

체형에 변화를 보신 분들은 운동의 동기부여가 되어 더 열심히 운동을 나오시는 긍정적인 변화를 드릴 수 있다는 게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매달 1회 아로마 원데이클래스를 오픈합니다.

아로마오일(에센셜오일)을 활용하여 필라테스 수업을 하거나, 에센셜오일로 향을 맡으며 내 감정 상태를 알아보는 감정아로마(향수만들기)와 생리통, 여성질환에 좋은 오일을 혼합한 바디오일 만들기 등 아로마오일을 활용한 클래스를 열고 있으며, 색다른 이벤트들을 매달 준비하고 있습니다.

원데이클래스의 목적은 회원님들과의 소통의 시간을 갖자는 의미입니다. 일반 수업에서도 아로마오일을 사용하며 필라테스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Q 래리 필라테스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산후 관리를 받으시던 회원님이 기억에 남습니다. 임신 과정에서 10kg 체중이 불었고, 출산 후에도 체중이 돌아오지 않아 산후우울증과 함께 힘들어하셨던 회원님께서, 저와 운동을 시작하고 체중 감량은 물론 필라테스의 매력에 빠져 강사로 성장했습니다.

필라테스를 통해 몸과 마음의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고 생각하니 아직도 뿌듯하고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래리 필라테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저의 목표는 현재로서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트레스가 많은 바쁜 현대인들을 위한 몸과 마음을 단련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습니다. 필라테스의 창시자 조셉 필라테스 명언 중에도 "몸은 마음이다", "신체를 단련하는 필라테스 메소드는 몸을 완벽히 다루는 것이 마음까지도 지배하도록 해준다"라고 하듯이 필라테스를 통해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가질 수 있었으면 합니다.

두 번째로는 초보 강사들을 위한 강사 교육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초보 강사들의 멘토가 되어 강사님들이 처음 일을 시작할 때의 어려움이나, 시행착오를 줄여드리고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는 것이 앞으로의 목표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체형교정, 재활, 다이어트 모두 사람의 신체의 변화를 요구하는 것입니다. 체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체형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으로 진행해야 안전하고 빠른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래리 필라테스는 체계적인 운동 프로그램과 식단, 여성 생리주기 트레이닝 등 회원님의 니즈에 맞게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주기적인 체형분석과 체지방, 근육량을 체크해 드리며 회원님들의 높은 만족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내 몸의 변화를 직접 느끼실 수 있는 래리 필라테스를 초대합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