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진우 기자 = 산업 기술 연구소(ITRI)와 안리쓰 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이 채널당 최대 56Gbaud PAM4 및 56Gb/s NRZ의 심볼 레이트를 갖춘 비트 오류율 테스트(BERT)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고속 테스트 실험실을 구축하기로 협약하였다.

제공되는 BERT 시스템은 광대역 광 스펙트럼 분석기(OSA), 고정밀 펄스 패턴 생성기(PPG) 및 고감도 오류 검출기(ED)를 사용하여 고속 Tr / Tf, 저 지터 및 저잡음으로 고품질 PAM / NRZ 테스트 신호 출력과 노이즈 및 고 진폭을 지원한다. 고감도, 실시간 오류 감지 및 분석이 가능하여 고속 레이저 트랜시버 모듈 및 실리콘 포토닉스 관련 부품에 사용돼 전송 및 수신 기능은 물론 특성을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Anritsu 신호 품질 분석기 MP1800A는 PPG 및 ED 모듈을 내장하여 고품질의 비트 오류율 분석 기능을 제공할 수있는 플러그인 모듈 유형 BERT다. 다양한 원격 프로브 헤드와 MP1800A를 결합하면 BERT가 28G / 56G NRZ 및 28G / 56Gboud PAM4 테스트를 유연하게 지원하고 4.4Vp-p(차동, 최대)의 고 진폭 테스트 신호를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멀티 채널 PPG 싱크 기능을 통해 PAM4 신호의 3 개의 아이 진폭을 독립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므로 외부 드라이버 증폭기를 사용하지 않고도 광 변조기의 재현성을 높일 수 있다. 내장된 PAM4 디코드 및 CTLE 기능을 통해 원격 테스트 플랫폼은 28 기가비트 / 초 고감도 ED 모듈을 사용하여 실시간 PAM4 BER 측정을 지원하여 시스템의 테스트 및 분석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한 광 스펙트럼 분석기 MS9740A는 광전자 반도체 및 관련 수동 소자(Passive Components)에 대해 고품질 분석 및 신호 검출을 제공할 수 있다.

Anritsu Taiwan의 총책임자 인 Ivan Chen은 “실시간 오디오 및 비디오 요구로 인해 네트워크 트래픽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폭발적인 네트워크 데이터 증가에 대응하여 400G 이더넷 전송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가 절실히 필요하다”며 “ITRI는 400GE가 요구하는 광학 장치 및 트랜시버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레이저 장치, 광 다이오드 및 실리콘 광 연구 및 개발에 전념해 대만의 산업 역량을 향상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안리쓰는 ITRI와 파트너가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신호 품질 분석기 MP1800A의 BER 테스트 기능을 검증하면서 Anritsu의 광통신 및 고속 회로 달성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을 약속한다. 안리쓰는 이러한 역량이 ITRI를 위한 최상의 테스트 환경을 제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