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주예은 기자 = DAY6·마크툽은 23일 방송된 SBS 파워FM '최화정의 파워타임'에 출연해 입담을 자랑했다.

이날 마크툽은 활동명 뜻을 묻는 말에 "마크툽은 '어차피 그렇게 될 것이다' '그렇게 기록되어 있다'라는 뜻의 아랍어다"고 뜻을 설명했다.

이어 "결과에 연연하지 않고, 이뤄가는 과정에서 '어차피 결과는 하늘의 영역이니 제가 할 수 있는 것 안에서 즐겁게 최선을 다하자'는 제 가치관과 비슷해 활동명으로 하게 됐다며 '운명론적인 뜻이 담겨있는 말이다'고 덧붙여 말했다.

또한 마크툽이 'Marry Me'의 작곡 비하인드 스토리도 밝혔다.

이날 마크툽은 3년 전 발표한 'Marry Me'가 역주행한 것에 대해 "너무 감사하다. SNS에서 많은 분들이 커버해주셨다. 2~3월에는 거의 대란일 정도였다. 그분들이 만들어주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연아 선수의 팬이다. 활동하시는 모습이 너무 아름답고, 또 모든 국민께 감동을 드렸지 않냐. 그런 부분이 저에게 긍정적으로 다가왔다"면서 "보통 노래를 만들 때 남여주인공을 설정하고 1인칭 시점으로 때로는 3인칭 시점을 정하곤 한다.

모든 곡이 그런 건 아니지만, 'Marry Me'는 김연아 선수를 이미지로 설정하고 곡을 썼다"고 곡을 만들게된 비하인드를 밝혔다.

한편 마크툽의 'Marry Me'는 지난 2014년 8월 발표된 노래로 마크툽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