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카이스트(준우승)
사진=카이스트(준우승)

[서울=RNX뉴스] 박주성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으로 주체하는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 (SPOEX 2023) 는 2월16일부터 19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개최되었다.

서울국제 스포츠레저산업전은 국내 최대규모이자 아시아 TOP 3 스포츠레저산업 종합 전시회이며 첨단 스포츠 산업을 주도하는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어린이 스포츠, 부상방지 및 재활 산업 까지 스포츠 및 레저 전 사업을 대표 하는 아시아 대표 전시회이다.

2023년 2월 18일 ~ 2월 19일 이틀간 대한홀덤경기협회와 K FAIRS의 주최로 UNIVERSITIES KOREA HOLD’EM TOURNAMENT (국내 대학교 홀덤 토너먼트) 행사가 대학생 장학금 후원 사업의 일환과 함께 건전한 마인드 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해 COEX 1F Hall B에서 진행되었다.

참여 대학교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서강대, 중앙대, 경희대, 건국대, 홍익대, 카이스트, 성균관대 등 10개의 대학교 학생 팀원들이 4인 1조의 팀을 이루어 경기에 참가하였다.

이틀간에 치열한 승부 끝에 성균관대팀이 우승을 차지하였으며 준우승은 카이스트팀, 3등은 서울대학교팀이 차지하여 장학금 후원 시상을 받게 되었다.

대한홀덤경기협회 정은헌 이사장은 “많은 대학교 학생들의 기대와 관심속에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뤄졌다. 홀덤은 이미 세계적으론 프로선수가 있는 골프와 바둑과 같은 스포츠의 한 분야로 자리잡았지만 한국에선 여전히 부정적인 인식을 가지고 있는게 사실이다. 우리 협회는 건전한 스포츠인식과 더불어 건전한 대회와 선수 양성, 더 나아가 홀덤시장의 건정성에 기여해서 올바른 K 홀덤 문화 형성에 앞장서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