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IT기기 제조 유통기업 쓰리에스솔루션이 모바일 앱과 연동되는 스마트 블루투스 스피커 노벨뷰 M1을 10일 국내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노벨뷰 M1은 DSP 칩셋 적용과 블루투스 4.0 지원으로 뛰어난 전송 속도를 가지고 있다. 낮은 소비전력과 리튬 폴리머 배터리 채용으로 최대 6~8시간 이상의 재생이 가능하고, 2개의 스피커와 서브 우퍼를 통해 최대 10W의 하이엔드급 사운드를 지원한다.

제품 디자인은 ABS 소재의 패널로 섬세함과 견고함이 더해졌으며 최근 디자인 트렌드에 맞춘 알루미늄 합금을 채택하여 더욱 고급스러워 보인다. 또한 손바닥만한 사이즈에 225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뛰어나 활용가치가 높다고 평가받고 있다.

주요 기능으로 USB 오디오 기능이 있어 PC, 노트북용 스피커로 활용할 수 있다. 최대 32GB의 마이크로 SD카드를 지원해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APE, FLAC 무손실 음원 파일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고감도의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핸즈 프리 기능까지 지원된다.

특히 노벨뷰 M1은 타사의 블루투스 스피커와 달리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따로 제공하여 블루투스 스피커와 연동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배터리 잔량 확인, SD카드의 곡 목록 표시, 알람 설정, 자동 꺼짐 등을 스마트폰을 통해 조작이 가능하여 블루투스 스피커와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쓰리에스솔루션은 최근 블루투스 스피커 시장의 경쟁이 과열되면서 차별화를 위해 노력해왔고 그 결과 노벨뷰 M1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특히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스피커 조작은 다른 블루투스 스피커와 비교하여 강한 경쟁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