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RNX뉴스] 박지훈 기자 = 대한민국 대표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포털 서비스 알바천국(대표: 최인녕)이 모바일 앱을 사용자 편의에 맞춰 전면 개편했다.

알바천국은 최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맞춤 채용 소식을 받아보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모바일 앱의 첫 화면과 세부 메뉴 등을 재단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모바일 앱 개편을 통해 ▲ 원하는 채용관만 설정해서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마이메뉴’ 추가 ▲ 미리 설정한 알바 소식을 지정한 시간에 알려주는 ‘맞춤 알림’ ▲ 앱 화면 이동 시간 및 검색 속도 개선 ▲ 메인 화면에서 한번만 클릭하면 지역별, 직종별, 테마별, 급여별 등 다양한 채용관으로 이동할 수 있는 기능 ▲ 기본 앱에 추가된 ‘맞춤알바’ 탭 등 더욱 강력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

알바천국 앱을 업데이트한 사용자들은 첫 화면에 보이는 아이콘을 클릭해, 새로운 기능을 만나볼 수 있다. 먼저 우측 상단에 플러스 아이콘을 클릭하면 받아보고자 하는 채용정보에 대해 설정할 수 있는 마이메뉴 화면이 뜬다. 주부나 중장년 층을 위한 알바는 물론이고, 방학을 맞이해 용돈을 벌고자 하는 청소년, 단기알바, 대학생까지, 자신에게 맞는 기능을 선택해 메뉴를 설정하면 맞춤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앱의 최상단 왼 쪽과 오른 쪽에는 세부 항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는 단축 아이콘들이 있다. 먼저 우측의 사람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이때까지 지원한 공고 및 이력서, 스크랩한 공고를 한 눈에 펼쳐보고 면접 계획을 세우거나 보강해야 할 부분들을 점검할 수 있다.

왼쪽 상단에 나란히 배열된 세줄 아이콘의 경우 클릭하면 다양한 채용정보 관, 맞춤알바, 천국스토리 등 알바천국의 맞춤 혜택과 소식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세부 메뉴가 보여진다.

알바천국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아르바이트 소식을 받아보고자 하는 사용자들을 위해 앱을 전면 개편했다며 새롭게 단장한 앱은 기존에 분산되어 있던 아르바이트 정보들을 한눈에 손안에서 펼쳐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사용성을 강화한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RNX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